전체메뉴

아이틴뉴스전국

HOME > 전국

하동군민의 날 엑스포 성공 기원 드론쇼

기사승인 : 2021-04-14 11:43 기자 : 임현진

14일 밤과 내일 밤 하동송림 인근의 섬진강하모니철교에서 드론 400대가 밤하늘을 수놓으며 환상적인 불꽃쇼를 펼친다.

(사진=하동군청 제공)

하동군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제37회 군민의 날 기념행사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군민의 날 행사를 취소했으나 올해는 한다사대상, 군민상 수상자를 모시고 코로나로 지친 군민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드리고자 언택트 기념행사로 마련했다.

먼저, 군민의 날 기념 특별 이벤트로 전야인 14일과 15일 양 일간 밤 8시 섬진강하모니철교에서 2022하동세계차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드론쇼를 펼친다.

차(茶)가 전하는 생명의 메시지를 400대의 드론으로 장관을 연출하는데, 경전선 폐철도를 활용해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 잡은 섬진강하모니철교에서 멋진 쇼를 볼 수 있다.

군민의 날인 15일 오후 2시에는 하동 공식 유튜브 채널 '지금하동TV'와 '알프스하동TV'를 통해 기념행사를 생중계한다.

행사는 1부 기념식에 이어 2부에는 하동이 낳은 트로트 스타 손빈아의 축하공연이 펼쳐지고, 청학동 소녀 김다현의 군민의 날 특별 축하 영상도 준비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로 지친 군민들을 직접 모시지 못해 아쉬움이 크지만, 비대면으로 처음 열리는 군민의 날 행사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생방송 시청을 통한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