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전국

HOME > 전국

'구리 행복 365 축제', 공연·이벤트로 좋은 반응

기사승인 : 2021-04-13 12:05 기자 : 임현진

경기 구리시는 지난 1월부터 시 관내 곳곳에서 매일 문화예술 공연을 펼치는 '구리 행복 365 축제'를 진행하며 시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구리시 제공)

구리 행복 365 축제는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유채꽃·코스모스 축제 등 대규모 공연을 개최할 수 없게 됨에 따라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는 문화예술인들에게 대한 경제적 지원과 골목 상권의 활성화, 그리고 코로나19로 지쳐있는 구리시민에게 조금이나마 삶의 여유를 만들어 드리고자 마련됐다.

시는 1월 1일 새해맞이 행사를 시작으로 매일 문화예술 공연을 구리시 장자호수공원, 구리전통시장 등 구리시 곳곳에서 진행해 오고 있다.

그동안 총 91회에 걸쳐 ▲야외공연 ▲구리시 공식 유튜브(해피GTV)를 활용한 온라인공연 ▲시민참여 공모전 ▲낭독 릴레이 ▲미니콘서트 등으로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를 구리시민에게 제공했다.

특히 지난 1월에는 우리 가족과 이웃의 안전을 위해 쌓인 눈을 치우면서 행복한 추억도 만드는 '눈 치우고 눈사람 만들기' 공모전을 통한 시민참여 프로그램도 추진하며 시민의 많은 참여와 함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코로나19로 지친 구리시민들이 음악을 통해 잠시나마 시름을 잊고 마음의 여유를 찾아 함께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자는 차원에서 '구리 행복 365 축제'를 마련하게 됐다"며 "시민 여러분과 함께하는 소소한 행복의 무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따뜻한 봄을 맞아 4월부터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시 예술단체와 함께 야외공연장에서 테마가 있는 365 축제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매월 1회 다양한 예술 분야로 구성된 월간 특별공연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