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창업

HOME > 창업

"구직단념 이제 그만"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기사승인 : 2021-06-16 14:39 기자 : 강태영

전남 목포시가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인 '청년도전 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픽사베이)

모집 대상은 6개월 이상 취업 및 교육·직업훈련 참여 이력이 없고 구직단념 청년 문답표에서 21점 이상(30점 만점)으로 나타난 만18∼34세 구직단념 청년이다.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되며 졸업예정자는 신청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10월 15일까지이며 이메일 또는 목포시 청년·일자리 통합센터(해안로237번길 33, 2층)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제출 서식은 목포시 청년·일자리 통합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작성하면 된다.

목포시 청년·일자리 통합센터는 청년 250명 발굴을 목표로 하며 올해 12월까지 구직단념 청년 모집에서부터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국민취업지원제도 연계 등을 실시한다.

프로그램은 밀착 상담과 사례관리, 자신감 회복, 진로 탐색, 취업역량 강화 및 지역맞춤형 프로그램 등으로 구직단념 청년의 심리안정과 진로 자신감 향상 등에 중점을 두며 참여 청년은 8주 동안 총 40시간을 이수하면 된다.

프로그램 이수 청년에게는 20만 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되며 최소 3개월 동안 사회생활 및 노동시장 진입을 위해 유선, 이메일 등을 통한 지속적인 생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