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문화

HOME > 문화

대구교육박물관, 온·오프라인이 만난 특별한 가족체험

기사승인 : 2021-04-15 12:09 기자 : 김나연

대구교육박물관은 5월 1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응한 새로운 형태의 가족 단위 역사문화 체험활동으로 실시하는 '2021 온택트 우리 가족 문화유산 답사기'의 참가희망 가족(최대 20명 이내, 5∼6가족)을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대구교육박물관 홈페이지(www.dge.go.kr/dme)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사진=대구교육청 제공)

이번 행사는 초등학생 4학년 이상 자녀를 포함한 희망 가족 대상으로 '역사문화체험, 코로나 속에서 길을 찾다-사육신을 통해 배우는 선비의 가치'라는 주제로 달성군 하빈면에 위치한 육신사와 PMZ평화예술센터에서 5월 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특히 대구교육박물관의 가족체험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한 새로운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이 행사는 기존의 단체행사 방식이 아니라 개별 가족이 온라인을 통해 전달되는 미션을 해결하며 문화유산을 답사하는 블렌디드 방식으로 운영한다.

'2021 온택트 우리 가족 문화유산 답사기'는 육신사에서 온라인 미션과 현직 역사 교사의 오프라인 해설 및 미션 해결이 있고, PMZ평화예술센터에서는 공예 및 요리체험, 마을 탐방 등의 활동을 한다.

특히, 지역의 새로운 문화체험시설인 PMZ평화예술센터는 6·25전쟁 이후 형성된 전재민촌인 봉촌리 마을에 위치해 참가한 가족들에게 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김정학 관장은 "이번 가족문화유산답사 프로그램이 뛰어난 공동체 역량을 보여주고 있는 대구교육 가족들에게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고, 우리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더 쉽게 다가서는 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