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경기도교육청, 2021학년도 고입 추가 전형 발표

기사승인 : 2021-04-13 10:33 기자 : 김나연

경기도교육청은 ‘2021학년도 고등학교 입학 추가 전형·배정 계획’을 발표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고입 추가 전형은 중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에게 학습 단절 없이 고등학교 입학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고입 추가 전형 대상은 2021년 제1회 중졸 검정고시 합격자로 2021년 이전 중졸 검정고시에 합격한 사실이 없어야 한다. 고입 추가 전형 합격생은 다음달 24일부터 고등학교에 입학해 정규 수업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입학 후 결석 등으로 수업일수가 부족하면 상위 학년으로 진학할 수 없어 해당 학교 1학년 수업일수를 사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2021학년도 고입 추가 전형은 ▲학교장 전형교 ▲교육감 전형교로 구분해 실시한다.

‘학교장 전형교’는 특성화고, 특수목적고, 자율형 사립고, 비평준화지역 일반고와 자율형 공립고 등으로 ‘2021학년도 입학전형요항’을 기준으로 학교별로 정원이 모자라는 범위 안에서 실시한다.

‘교육감 전형교’는 평준화지역 일반고와 자율형 공립고로 평준화지역 학군의 학교별 신입생 정원 1% 이내 인원을 합산해 합격 예정자를 구역별로 선발, 컴퓨터 추첨으로 학교를 배정한다.

원서 접수는 중졸 검정고시 합격 발표 다음날인 오는 5월 12~14일 3일간 실시한다.

제출 서류는 ▲응시원서 1부 ▲사진 1장 ▲2021년 제1회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사본(원본 지참) 1부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1부 ▲주민등록등본 1부 ▲개정 정보 활용 동의서 1부 등이다.

접수는 학교장 전형교는 해당 학교에, 교육감 전형교는 평준화지역 학군별 교육지원청에 하면 된다. 학군별 교육지원청은 수원, 성남, 부천, 고양, 광명, 안산, 의정부, 용인 지역은 해당 지역 교육지원청이고, 안양, 과천, 군포, 의왕지역은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이다.

고입 추가 전형 합격자 발표는 5월 18일 오후 2시다. 학교장 전형교는 해당 학교에서 합격자 발표를 하고 교육감 전형교는 도교육청 고입 관리 담당 부서에서 문자메시지로 개별 안내한다.

황윤규 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정책과장은 “이번 고입 추가 전형을 통해 검정고시 합격생들이 자기 성장과 꿈 실현의 기회를 찾기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입 추가 전형 관련 세부 내용은 경기도교육청 고등학교 입학전학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