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복지

HOME > 복지

부산 금정구 대학생들, 1인 가구 위해 또 뭉쳤다

기사승인 : 2021-11-19 12:06 기자 : 임현진

부산 금정구는 지난 12일 독거 중장년층과 지역 대학생을 연결해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온(溫, ON)택트 밴드 가입했슈?' 의 2차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

(사진=부산금정구청 제공)

'온(溫, ON)택트 밴드 가입했슈?'는 이웃 소외, 고독사 등 사회적 단절 위기에 놓인 관내 중장년 1인 가구와 부산가톨릭대학교 사회복지상담심리학과' 재학생 20명을 1:1 연결하고 가정방문과 네이버 밴드 앱을 활용해 1인 가구를 위한 정서 안정 활동과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연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금정구는 지난 6월부터 두 달간 1차 사업을 진행할 결과 사업참여자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2차 사업을 추진했다.

1차 사업참여자 만족도 설문조사는 프로그램 전체 만족도 100%, 일상생활 도움 80%, 프로그램 내용 80%, 자원봉사자 태도 100% 등 긍정적으로 나타났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는 사업에 참여하는 대학생 20명이 참석했으며 ▲사업 프로그램 소개, ▲1인 가구의 현황과 특성 설명, ▲자원봉사자의 주요 역할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중장년 1인 가구의 정서 안정을 돕는 동시에 학생들은 전공을 살려 현장을 체험하고 중장년 1인 가구의 실제 어려운 점을 파악해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시의적절하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