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환경

HOME > 환경

창원시, 행안부 '공중화장실 유공'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기사승인 : 2021-01-14 15:12 기자 : 강태영

창원시는 행정안전부의 '2020 공중화장실 업무발전 유공 평가' 부문 최고상인 국무총리상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창원시 제공)

이에 허성무 시장은 이날 오전 10시 집무실에서 국무총리 표창장과 휘장 전수식을 했다.

이 평가는 공중화장실 환경 개선을 통한 국가 이미지 제고에 기여한 지자체(광역 포함) 및 공공기관, 공무원, 공공기관 담당자를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로, 대상자는 1·2차 공개검증 및 공적심의회 등을 거쳐 선정된다.

시는 전국 지자체(광역 포함) 및 공공기관을 통틀어 창원시가 최고상의 영예뿐 아니라 유일하게 이 부문 기관 표창을 받아 그 의미가 더 큰 것으로 보고 있다.

시는 ▲공중화장실 비상벨 작동 여부 철저 관리를 위한 '부서장 책임제' 도입 ▲범죄예방을 위한 CCTV 및 112 연계 비상벨 등 확대 설치 ▲공중화장실 국·도비 예산 확보 총력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안심화장실 조성 ▲민간 개방화장실 남녀분리 지원사업 적극 지원 ▲2020년 2월 조례개정, 남·녀공중화장실 영유아용 기저귀 교환대 설치 추진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공중화장실 위생관리 철저 등 성과를 인정받았다.

허 시장은 "시민 안심화장실 조성사업 추진을 통해 범죄 발생 예방 및 모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쾌적한 공중화장실 환경 조성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