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봉사

HOME > 봉사

GS샵 대학생·시니어 봉사단 '소외계층 아동 학습 지원'

기사승인 : 2021-09-24 13:10 기자 : 강태영

GS샵은 10월 말까지 지역사회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대학생봉사단 리얼러브 12기'와 '시니어봉사단 액티브러브 3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GS샵 제공)

코로나19 여파로 원격수업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스마트기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취약계층과 조손 가정 아동은 더욱 소외되고, 맞벌이 가정이나 한부모 가정에서는 아동 돌봄 공백이 발생하고 있다. 또 인터넷, 학습기기의 접근성, 가정 내 지원 등 환경에 따라 아동들의 학습 효과가 다르게 나타나고 학습 격차가 발생한다.

'대학생봉사단 리얼러브 12기'는 총 240명의 대학생 및 휴학생 봉사자들이 온라인 학습 멘토링을 중심으로 온라인 놀이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온라인 학습 멘토링은 대학생 1명당 아동 1명이 매칭돼 국·영·수 중 한 과목으로 매주 1회 진행하며, 지역아동센터 30개소 아동들에게 총 4개월간 약 2880회 학습을 제공한다.

온라인 놀이활동은 매월 1회 대학생 봉사단이 'D.I.Y(Do it yourself)' 만들기, 실내 놀이 등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해 줌을 통해 진행한다. 

'시니어봉사단 액티브러브 3기'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소통하며 세대 간 격차를 줄이고, 코로나 블루를 해소하고자 하는 활동이다. 40대 후반 이상의 시니어 봉사자 30명이 나눔, 인성 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제공한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