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창업

HOME > 창업

'2021국가공공경영대상ㆍ2021CSR/ESG 경영대상' 6월 진행

기사승인 : 2021-04-06 14:40 기자 : 강태영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은 더불어민주당 이개호 의원이 오는 6월에 진행될 '2021 국가공공경영대상' 과 '2021 CSR/ESG 경영대상' 대회장으로 위촉되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이개호의원실 제공)

'2021 국가공공경영대상'은 미래성장배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모범이 되는 기관, 단체, 기업의 경영전략과 비전을 벤치마킹 할 수 있게 함으로써 국가공공경영의 역량을 상승 시키고자 제정되었다. 최종 수상자는 경영 노력과 성과를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해 선정할 예정이다. 

'2021 CSR/ESG 경영대상'은 기업의 경영활동에 필수적 과제로 떠오른 윤리경영, 환경경영, 혁신경영, 창조경영, 사회책임경영활동 등으로 발생 가능한 제반 이슈들에 대한 기업의 리스크를 줄이고 지속가능경영으로 기업가치를 제고시키기 위해 제정되었다. 특히, 최근 기업들에게 중요한 경영방식으로 떠오른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잘 반응하는지도 항목에 반영되어 수상기업을 최종 선정하게 된다.

'2021 국가공공경영대상'과 '2021 CSR/ESG 경영대상'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관련 정부부처가 후원한다.

대회장 이개호 의원은 3선 국회의원으로 32대 국회에서는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상임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 의원은 지난 20대 국회에서는 전반기 농해수위 간사, 위원장 직무대행직을 수행했으며 야당과의 대화와 타협을 통해 농어촌상생기금도입, 청탁금지법 개정에 앞장서면서 상임위를 원만히 운영해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제64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으로서 쌀값안정화와 공익형직불제 도입 등 농정개혁의 틀을 마련한 바 있어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 분야의 현안에 대한 경험과 전문성을 두루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