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산업

HOME > 산업

시흥시, 여성인턴제 참가기업 및 참가자 모집

기사승인 : 2021-01-21 11:46 기자 : 강태영

시흥시일자리총괄과 시흥여성새일본부는 기업체와 인턴 참가 여성들에게 장려금을 지급하는 여성인턴제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시흥시 제공)

여성인턴제는 결혼과 임신,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 단절된 여성들과 결혼이민여성들의 직장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여성인력 채용수요가 있는 기업과 능력과 취업 의지를 갖춘 취업 희망 여성과의 연계를 통해, 3개월의 인턴 기간을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올해는 81명을 모집한다.

기업에는 여성인력의 적극적인 채용 기회를 제공하고 인력 채용에 대한 일정부분의 급여를 지원한다.

3개월 인턴 기간 월 80만 원의 채용지원금을 지급하며, 인턴 채용 후 9개월 이상 고용유지 시 새일고용장려금 80만 원을 추가 지급한다.

인턴연계 대상 기업은 상시근로자 수 5인 이상 1천인 미만 기업체가 대상이지만, 코로나19로 어려운 기업들의 사정을 고려해 한시적으로 1인 이상 기업이면 신청이 가능하도록 했다.

단 근로기준법이나 최저임금법에 따른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자세한 조건은 시흥시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인턴 참여 여성에게도 9개월 이상 근무 시 장려금 60만 원을 지급한다.

인턴제를 희망하는 여성은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에 구직등록이 돼 있어야 하므로 시흥여성새일본부(031-310-6023~6037)에 신청 방법을 문의하거나 시흥시 홈페이지 일자리경제포탈(http://womenwork.siheung.go.kr)을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