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산업

HOME > 산업

중기부, 2020년 존경받는 기업인 발굴할 국민심사단 모집

기사승인 : 2020-06-01 12:10 기자 : 강태영

중소벤처기업부는 근로자와 함께 성장하는 중소기업의 롤 모델인 '존경받는 기업인' 선정에 참여할 국민심사단을 이달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존경받는 기업인은 성과공유, 인재육성 등 기업과 근로자 간 함께 성장하는 사람 중심의 기업경영을 실천함으로써, 우수한 경영성과와 좋은 일자리를 창출해 국민 경제에 기여하는 모범 중소기업인으로 2016년부터 현재까지 총 36명이 선정됐다.

올해 존경받는 기업인은 총 176명이 신청(4월 27일∼5월 20일)했고, 서면·현장 평가와 발표평가 등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종 15명 내외로 선정할 계획이다.

국민심사단은 '존경받는 기업인' 후보 기업인에 대해 사람 중심의 기업경영 노력, 인재육성의 우수성 등을 전문가와 함께 평가를 시행하게 된다.

작년까지는 '존경받는 기업인' 최종평가에 관련 분야의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했지만, 올해는 국민심사단을 처음 도입해 '존경받는 기업인' 선정에 국민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국민들이 보다 더 체감하고 공감하는 기업인을 발굴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민심사단은 3년 이상 중소기업 재직자, 중소기업 구직자, 7년 미만 창업기업대표로 구성되며, 해당 요건에 해당하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국민심사단 심사위원 선정은 중소기업 재직자, 중소기업 구직자 등 신청 현황을 고려해 13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다.

국민심사단에 참가를 희망하는 국민은 이달 14일까지 국민심사단 참여 신청서 등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메일 신청·접수: bsmss@ kosmes.or.kr)에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www.kosmes.or.kr)과 중소기업인력지원사업 종합관리시스템(sanhakin.mss.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