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문화

HOME > 문화

정읍시 시립박물관, 가상현실체험관이 찾아온다

기사승인 : 2020-04-08 17:01 기자 : 김나연

정읍시가 시립박물관 1층 어린이문화놀이터를 리모델링해 정읍 관광 VR 체험관으로 새롭게 조성했다.

(사진=정읍시청 제공)

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임시휴관에 들어간 시립박물관에 철저한 방역을 바탕으로 체험관 조성을 준비해 왔다.

체험관은 코로나 사태가 진정된 후 정식 오픈할 예정으로 시립박물관과 정읍을 찾는 관광객에게 색다른 경험과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콘텐츠는 정읍의 대표 명소인 내장산의 사계절 중 푸른 신록으로 가득한 여름과 붉게 물든 가을의 풍경을 체험할 수 있도록 콘텐츠로 담아냈다.

특히 더욱 생생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드론을 이용한 항공촬영 기법을 도입하고 VR 시뮬레이터 의자 4대를 설치하는 등 첨단장비를 구비해 실제 열기구를 타는 느낌이 들도록 가상체험형 프로그램을 제작했다.

시는 VR 콘텐츠를 통해 외부 방문객과 관광객에게 지역 내 관광지를 소개하고 현장 방문까지 이어지도록 유도함으로써 지역경제와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VR 체험관은 주 5회(월요일 휴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이용료는 이용자 전원 무료이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신장 120㎝ 이하로 이용이 제한된다.

시 관계자는 "정읍방문의 해를 맞아 도입된 정읍 관광 VR 체험관 조성을 계기로 단풍의 고장인 정읍의 이미지를 부각해 내장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흥미 유발과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