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문화

HOME > 문화

제75회 식목일 행사 '희망 나무 나눔 행사'로 대체

기사승인 : 2020-03-19 15:30 기자 : 하혜경

경남 남해군은 제75회 식목일 행사를 '희망 나무 나눔 행사'로 대체하고 이달 23일부터 내달 3일까지 나무 시장을 운영해 묘목을 배부한다.

(사진=남해군청 제공)

군은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을 위해 매년 개최하던 식목일 나무 심기 행사를 취소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희망 나무 나눔 행사 기간 군내 음식점을 이용한 영수증(전자 출력)을 가지고 나무 시장을 방문하면 1인당 묘목 1주(블랙 커넌트·호두나무 선택)를 교환 배부한다.

나무 시장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남해읍 터미널 인근(영수건재 옆)에 있다.

군 관계자는 "묘목 수량이 많지 않아 조기에 행사가 종료될 수 있다"며 서둘러 방문해 주라고 당부하고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나무 시장을 찾는 방문객은 마스크 착용을 꼭 부탁한다"고 말했다.

또 "이번 행사는 나무 시장 홍보와 더불어 지역 상권도 살릴 수 있어 군 산림조합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해 추진할 수 있었다"며 산림조합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군은 이번 행사가 좋은 성과를 거둘 경우 해마다 점차 묘목 수량을 늘리고 다양한 묘목을 보급해 나갈 방침이다.

희망 나무 나눔 행사와 관련한 문의 사항은 군 환경녹지과 산림조성팀(055-860-3662~3663)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단, 상업적 이외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