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대구시교육청, '대구학생전자도서관 구독형 전자자료 서비스' 시작

기사승인 : 2021-03-02 12:45 기자 : 김나연

대구시교육청은 위드 코로나19 시대 변화하는 독서환경 및 디지털 세대의 온라인 독서 활동 지원을 위해 '대구학생전자도서관 구독형 전자자료(전자책·오디오북) 서비스'를 2일 오전 10시부터 시작한다.

(사진=대구교육청 제공)

'대구학생전자도서관 구독형 전자자료 서비스'는 소장자료 유저 수에 따라 이용이 제한되는 기존 소장형 전자자료 서비스의 한계를 개선해 동시 접속자 수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하며 전자책 및 오디오북 5만여 종을 제공하고 매일 신간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전자자료 이용은 대구시교육청 관내 학생, 교직원, 학부모라면 누구나 에듀나비·학교·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다만 학부모는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으로 문의(053-231-2854∼58)해 본인 인증 후 이용할 수 있다.

구독형 전자자료 대출은 월간 기준으로 1인당 최대 5권까지 가능하며 3월 한 달은 구독형 서비스 개통기념으로 1인당 10권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에서는 구독형 전자자료 서비스 개통을 기념해 2일부터 4월 18일까지 전자자료를 많이 이용한 다독자를 선정해 'On+다독친구 시상'을 하고, 한 학기 한 권 읽기 도서 및 책꾸러미 도서를 선정해 전시하는 '온라인 북 큐레이션'을 개최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지난해 12월 시작한 대구학생전자도서관의 소장형 전자책 서비스와 함께 3월 2일 개통하는 구독형 전자자료 제공 서비스를 통해 위드 코로나 시대 교육과정 지원 및 대구 미래 교육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