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대구시교육청, 온라인 화상 회의 플랫폼 활용

기사승인 : 2020-03-30 14:59 기자 : 김나연

대구시교육청은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강조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 두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면서 실시 간 쌍방향 원격수업에 대한 시 교육청 간부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화상 회의 플랫폼을 활용한 확대간부회의를 30일 오전 8시 30분부터 실시했다.

(사진=대구교육청 제공)

이번에 활용된 화상 회의 플랫폼은 ZOOM으로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휴업 기간 중 교사들과 학생들의 실시 간 쌍방향 원격수업에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PC와 스마트기기를 동시에 지원하고 있다.

확대간부회의를 주관한 시 교육청 총무과장은 "PC와 웹캠을 활용한 온라인 화상 회의가 과연 별문제가 없이 진행될까 하고 걱정을 많이 했지만 실제로 ZOOM을 활용해 간부회의를 실시해보니 생각보다 사용법이 간단하고 발표 자료 공유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전혀 불편함이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학교에서 이런 프로그램을 활용해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을 한다면 어떤 것을 학교에 지원해야 할지 잘 알게 된 소중한 경험이었다"라고 말했다.

강은희 시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적극적으로 강조되고 있고 학교에서도 '원격수업'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에서 교육청에서 먼저 실천한다는 것은 당연하며 이번 기회를 통해 직속 기관이나 학교에서도 면대면 회의나 교육이 힘든 상황을 지혜롭게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