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동아리, ‘효’ 프로젝트 진행, 독거 노인들의 열악한 영양상태 개선 노력

“대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상품으로 발달 장애인들의 활동을 홍보하고 기부해…”

작성일 : 2018-06-26 18:24 작성자 : 김진주 (jinjukim831@naver.com)

대학생들이 독거 노인들의 열악한 환경 속 ‘겨우 버티는 삶’에 희망이 되고자  뜻 깊은 행동에 나섰다.

대외활동플러스 대학생 연합 동아리의 ‘2gether’ , 투계(鷄)더 팀은 6월 21일 독거 노인들의 생활 환경을 개선하고자 ‘효’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투계더는 평소 독거 노인 이슈에 관심을 가진 대학생이 모인 동아리 이름이다. 독거 노인들의 밥과 김치로 살아가는 외로운 삶에 든든한 식사 한 끼(삼계탕)를 통해 희망을 전달하고자 기획했다.

프로젝트는 단순히 기부 형식이 아니다. 대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한 상품들을 판매하여 수익금을 전달하는 형식이다. 상품(발찌)을 통하여 독거 노인 분들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여 희망의 마음을 그릇에 담아 전달하자는 취지를 가지고 있다.

이렇게 최저생계비 조차 받지 못하는 독거 노인 분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 촉구와 영양가 있는 든든한 한 끼를 통해 무더운 여름날 마음 따뜻한 추억을 전하고자 하는 것이 2gether팀의 대국민 ‘효’ 프로젝트 목표이다.

펀딩을 마감하면 순이익 50%는 푸드스마일즈에 후원할 계획이다. '푸드스마일즈'는 1999년 독거노인 먹거리 사업을 시작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좋은 먹거리를 전달하고, 대학생 및 일반 봉사자를 모집해 함께 활동하는 단체입니다. 동시에 지역파트너쉽 단체와 함께 경제적 어려움으로 배고프고 외로워 하시는 독거노인 가정을 찾아가 쌀, 달걀 등 좋은 먹거리를 매월 전달함으로써 지속적인 건강유지를 도와주고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기획한 대외활동플러스 “2gether” 팀은 “우리에겐 당연한 한 끼 식사가 독거 노인들에게 생존의 갈림길이다. 이제라도 그분들에게 젊은 대학생들부터 관심을 가지고 삶의 작은 희망을 선물하고 싶다.” 는 포부를 밝혔다.

‘효’ 프로젝트는 6월 22일 텀블벅 사이트에 업로드됐다. 이틀 만에 후원자 190명, 약 130만 원의 후원금(목표 후원금의)을 달성한 상태다.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어 타 프로젝트 대비 관심을 빠르게 확보 중이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효’ 프로젝트 텀블벅 페이지(https://tumblbug.com/2geth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GROUP_sub_right}은 존재하지 않는 그룹디자인 입니다.
HOME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광고제휴   고객센터
아이틴뉴스(서울 아3212), 등록: 2014년 6월 24일, 발행인: 강이석, 청소년보호책임자: 강이석
서울시 서초구 바우뫼로41길 43 (양재동, 포커스빌딩) 2F 아이틴뉴스 Tel: 070-4799-1004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로 303 (안양동, 메쎄타워) 1309호 Tel: 070-7802-7777
Copyright ⓒ 2010 (주)유앤유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