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UP_category1}은 존재하지 않는 그룹디자인 입니다.
{GROUP_lpr_all}은 존재하지 않는 그룹디자인 입니다.

축구로 꿈을 펼치는 블로그 '승수의 축구생활'

블로거 '박승수(18)군'과 유쾌한 싸커-뷰

작성일 : 2015-07-23 23:14 수정일 : 2015-07-24 14:39 작성자 : 이송 (dlthd2000@naver.com)

[특집 : 1인 언론을 마주하다.]

지난 기사에서 인터뷰했던 축구페이지 운영자 정종훈씨에 이어 이번 특집 기사 싸커-뷰에서는 고등학생 인기 축구 블로거를 만나보았다.

 

  ▲ 상암월드컵경기장 보조경기장에서 만난 박승수군

  축구를 좋아하는 블로거답게 그를 만날 수 있는 장소는 상암월드컵경기장 보조경기장이었다. 그는 블로그 구독자 수 4205명,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수 14,348개(2015.07.07.기준)에 달성하며 인기 블로거임을 증명하고 있다. 현재 네이버 블로그 ‘승수의 축구생활’, 페이스북 페이지 ‘축구용품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고등학교 박승수(18)군이다.

 

 ▲ 박승수(18)군의 보인고 김대원(18)선수인터뷰 현장(사진-박승수군 제공)

 

 박군은 축구에 관한 정보를 자신만의 칼럼으로 재해석하며 SNS유저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한다. 특히 지난 4월, '2015 수원 JS컵 U-18 국제청소년축구대회'에서 맹활약을 보였던 보인고 소속 김대원(18)선수의 솔직한 모습을 인터뷰 기사에 올리며 축구팬의 시선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이렇게 박군이 블로그를 운영하게 된, 운영하면서 생긴 에피소드들을 박군의 유쾌한 싸커-뷰에 담아보았다.

 

 

우선 박승수군 본인과 블로그 ‘승수의 축구생활’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고3 박승수입니다.

 승수의 축구생활을 간략하게 소개하자면 축구용품 리뷰부터 국내,해외리그 선수이적설, 선수정보, 축구종사자 인터뷰 등을 하는 축구를 주제로 한 칼럼을 쓰는 블로그입니다.

 

축구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가 있을거 같아요.

 다른 축구 팬들처럼 좋아하는 선수 때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그 선수는 현재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서 뛰고 있는 페르난도 토레스입니다.

 또 한 가지, 친구들과 축구를 하면 축구를 못했었는데 더 잘해지고 싶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처음엔 축구화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제가 아는 정보를  많은 분들과 공유 하고 싶어 블로그를 개설 했습니다.

 그 후 블로그를 통해 기능, 특정 선수의 축구화 종류 분석을 하고 있고 축구화에 한정되기보다 전반적인 축구에 대한 칼럼을 쓰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실 때, 이 부분은 좀 더 강조해서 쓴다거나, 특별히 알리고자 하는 게 있으신가요?

 기준이 있다면 축구를 잘 모르는 사람이나 입문한지 얼마 되지 않은 팬을 위해 쉽게 풀어쓰려고 합니다.

 많은 언론의 스포트라이트 받는 선수보다 경기장 내외에 사람들, 여자축구동아리, 기부목적 축구동아리, 사람들에게 더 알리고 싶은 선수, 축구에 관한 정보를 알리기 위한 승수의 축구생활만의 글을 쓰려고 해요.

 

블로그 개설 후 지금까지 포스팅한 내용 중 박승수군이 사람들에게 꼭 읽어보라고 추천하고 싶은 게시물은 어떤 것인가요?

 다른 글도 추천해드리고 싶지만 가장 열심히 썼던 인터뷰 기사를을 가장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인터뷰해주시는 분을 부각시키기 위해 노력했고 축구에 대해 또 다르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내성적이었던 제 성격이 사람들과 만나면서 활발한 성격으로 바뀌었습니다. 제가 쓴 인터뷰기사를 통해 제가 느꼈던 점을 독자 여러분도 느꼈으면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신지 어느덧 4년째입니다. 운영하시면서 굴곡이 있으셨을 것 같은데요.

 굴곡이라기보다는 블로그도 하나에 SNS매체이기 때문에 악플이 안 달리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신경 안 쓰려고 해도 사람인지라 마음이 상하긴 했습니다. 그러나 그런 댓글을 통해 좀 더 공부해야겠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굴곡만 있었던 것만은 아닙니다. 동아시안컵 유치기념행사중 호주와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선수 공식기자회견과 박지성 선수팬싸인회도 초청되기도 했습니다. 덕분에 일반인이 경험하기 쉽지 않은 걸 경험 할 수 있었습니다. 또 블로그 운영을 통해 배우는 점도 많고요. 저만의 축구 발자취를 남기는 것도 좋고 의견과 지식공유를 통해 축구지식을 쌓고 소통하고 인정하며 배려하는 방법도 배웠습니다. 또 확고한 자기만의 길이 있다며 학교 교지 명예의 전당에 오르기도 했어요.(웃음)

 

블로그 외에도 페이스북 페이지 ‘축구용품의 모든 것’을 운영을 맡고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이에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블로그랑 별개로 가벼운 주제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SNS에서 떠도는 이적설이나 실시간 상황, 축구용품의 곧 나올 제품의 소개, 블로그의 글도 공유하면서 빠르게 올리며 전파력이 빠른 페이스북의 장점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페이지의 이름이 ‘축구용품의 모든 것’ 이다 보니 광고 페이지로 오해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순수 축구에 관한 정보만 전달하고자 광고제의는 모두 거절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열정을 가지고 운영해 나가시는 모습 대단한 거 같습니다.

앞으로의 계획, 또 이루고자 하시는 장래희망은 무엇인가요?

 저는 축구해설위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학생이다 보니 학업에 충실하고 있지만 이영표 해설위원, 박문성 해설위원, 한준희 해설위원을 멘토로 삼아 후에는 지금보다 좀 더 전문적으로 축구를 공부할 예정입니다. 스스로 바라는 점은 열정만 넘치는게 아니라 열정도 있고 노력도 하는 사람으로 배워나가는 것입니다.

 ▲ 박승수군이 목표를 위해 축구경기를 보는 틈틈히 적는 노트

 

박승수군에게 축구, 그리고 블로그란 어떤 존재 인가요?

 블로그는 저의 성격을 활동적이게 완전히 바꾸어 놓은 존재이자 놓을 수 없는 존재입니다. 앞으로 더 가꾸어 나가며 함께 목표를 향해 나갈 존재이기도 하고요.

 축구는 보물상자 같은 존재입니다. 늘 곁에두고 싶은 친구같이 소중한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공통적인 건 축구도 블로그도 제 꿈을 키워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독자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저도 배워나가고 있는 학생이라 조언을 하기에는 부끄럽습니다.

 그렇지만 요즘은 사교육 열풍 때문에 자신의 꿈을 생각하는 시간 부족한 것 같습니다. 공부도 좋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꿈을 위해 노력하고 미리 설계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이루기 위한 목표가 있다면 스스로 계획 하고 노력하는 것도 중요하고요.

 작은 바람이 있다면 얼마 전 K리그 수원삼성 소속이었던 정대세선수가 J리그 하위팀으로 이적했습니다. 이적발표 후 정 선수의 인터뷰에서 가장 속상했던 건 ‘K리그는 축구를 잘하던 못하던 관중과 관심이 부족하다며 국민이 리그에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라는 말 이었습니다.

 2014 브라질 월드컵 우승팀 독일은 대표팀 경기가 아니어도 평소 리그에 관중도 많고 유소년 리그 체계 철저하다고 합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배워 관심을 많이 가졌으면 합니다. 어느 특정 팀을 좋아해서 가는 게 아니더라도 경기장에 있는 선수를을 직접 보는 게 텔레비전에서 보는 거 보다 생생하며 재미도 있습니다. 주말 같은 때 놀러가기도 좋으니 많이 찾아주기를 바라요. 다음엔 경기장에서 독자 여러분을 뵜으면 좋겠어요.(웃음)

 

 박승수군의 축구생활은 단순한 생활이 아니었다. 그 속에서 축구를 통해  꿈을 찾았고 목표를 세웠으며 이루는 과정도 혼자가 아닌 함께 해나가고 있었다. 축구를 박승수군만의 스타일로 바꾼 것이다. 독자 여러분들도 자신이 목표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자신만의 생활로 바꾸어 더 다가갔으면 한다.

 그리고  K리그 역시 관중의 생활 속에 잘 자리 잡기를 바란다.

 

 * 승수의 축구생활 http://blog.naver.com/lfc77

 * 축구용품의 모든 것 www.facebook.com/allsoccerboots

 

칼럼 최신 기사

 
{GROUP_sub_right}은 존재하지 않는 그룹디자인 입니다.
HOME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광고제휴   고객센터
아이틴뉴스(서울 아3212), 등록: 2014년 6월 24일, 발행인: 강이석, 청소년보호책임자: 강이석
서울시 서초구 바우뫼로41길 43 (양재동, 포커스빌딩) 2F 아이틴뉴스 Tel: 070-4799-1004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로 303 (안양동, 메쎄타워) 1309호 Tel: 070-7802-7777
Copyright ⓒ 2010 (주)유앤유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