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민원포털 ‘민원24’에서 국세증명 발급 시작

작성일 : 2015-06-04 19:23 작성자 : 하윤희 (jhsjuli@naver.com)

2015년 6월 5일부터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해 정부민원포털 ‘민원24’에서도 국세증명(6종) 발급 서비스를 개시한다.
소득금액증명,납세증명서,사업자등록증명,납세사실증명,폐업사실증명,휴업사실증명 등이다.

그동안 ‘민원24’에서는 열람만 가능하였으나 국세청과 행정자치부 간 협업을 통해 망간 실시간 연계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국세증명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이다.

국세증명 발급 서비스는 ‘민원24’(www.minwon.go.kr)에 공인인증서로 접속하면 연중무휴로 이용할 수 있다.

앞으로도 국세청은 정부 3.0 정책방향에 따라 수혜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부처 간 협업을 더욱 강화하여 나갈 것이며, 특히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을 통한 국세증명 제공 확대를 추진하는 등 국민들이 더욱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민원서비스 행정을 개선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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