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청장 고윤화)은 6월 15일(월)까지 기후변화에 대한 올바른 대응문화를 만들어갈 ‘제4기 지역기후변화 대학생 홍보단 에코마스터(ECO Master)’를 모집한다.
기상청은 기후변화에 대한 문제를 고민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매해 ‘지역기후변화 대학생 홍보단’을 운영하고 있다.
에코마스터의 ‘에코(ECO)’는 친환경이라는 뜻 외에도 세 가지 분야로 활동하는 홍보단의 △교육 멘토(Educator) ‘E’ △교육 아이디어 창조자(Creator) ‘C’ △문화 봉사자(Obliger) ‘O’의 첫 글자를 모아 만들었다.
기후변화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팀을 구성하여 지원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심사 2차 예선 발표대회를 거쳐 최종 에코마스터 10팀이 선발된다.
또한, 에코마스터는 7월부터 8월까지 전국 각지에서 △기후변화과학 이해하기 △기후변화과학 교육 교구 개발 △온·오프라인 교육 홍보 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 기후변화 교육에 앞장서게 된다.
한편, 8월에 열리는 본선 발표대회를 통해 우수 팀에게는 기상청장상 및 부상을 수여하며, 모든 활동을 성실히 수행한 팀에게 수료증을 수여할 예정이다.
앞으로 활동할 에코마스터는 직접 기획한 교육 프로그램과 교구를 활용하여 청소년 기후변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후정책과 박훈 과장은 “지역기후변화 대학생 홍보단 에코마스터들이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교육 멘토 활동을 통해, 창의인재 양성과 창의교육의 생태계를 만들고 기후변화과학에 대한 국민 인식 전환과 대응 문화가 조성되길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에코마스터 활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기상청 지역기후변화 대학생 홍보단 공식 블로그(blog.naver.com/kmahongbodan)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kmahongbodan@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 최신 기사
-
건국대 몸문화연구소, ‘취향 인문학’ 겨울아카데미 개최
-
대입 정시모집 29일부터 원서접수
-
홍석기 교수·박영실 박사, 2018년 베스트 티처상 수상
-
국·공립 유치원 내년 1080학급 확충
-
‘과학교육’으로 미래인재 양성에 헌신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2018 국제심포지엄 개최
-
원광대 보석공예과 이원기 ‘대상’
-
서울문화재단, 초·중생 예술수업 ‘TA’ 140여명 모집
-
개발학 강의-개발학? 그게 뭐지?
-
서울특별시청소년시설협회, 서울시청소년지도자 윤리강령 선포식 개최
-
씨큐브코딩, ‘2018 쇼미더프로젝트’ 전시회 개최
-
리즈머리의 길위에서 하버드까지를 읽고
-
빗썸, 청소년 사이버 보안 캠프 개최
-
통일교육협의회, 2030세대 통일의식 조사결과 발표
-
[책에 빠진 날] UCC 콘텐츠 제작기법과 인터넷방송
-
방문 놀이 돌봄 서비스 업체 우리동네 돌봄히어로, SNS 홍보 위한 키즈모델 선발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김이수 전 헌법재판관 초청 특강으로 제49회 포럼 본 개최
-
삼성전자, SW 인재 1만명 양성하는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교육 시작
-
신구대학교 김우주 학생, ‘2018년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2018년 동계 캠프 참가자 모집
|
|
{GROUP_sub_right}은 존재하지 않는 그룹디자인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