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UP_category1}은 존재하지 않는 그룹디자인 입니다.
{GROUP_lpr_all}은 존재하지 않는 그룹디자인 입니다.

이수창기자의 북스토어 , 신동일의 [ 한국의 장사꾼들 ]

작성일 : 2015-04-09 19:19 작성자 : 이수창 (sclee1213@naver.com )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에서 자영업자의 비율이 가장 높은 국가이다. IMF 이후 실직자들이 대거 생겨나 생계형 창업을 했었고, 최근에는 청년창업도 많다. 하지만 자영업성공률은 낮다. 전체 가구 중에서 무려 25% 정도가 자영업을 하고 있지만, 폐업 비율이 85%에 이른다.

 

이 책의 저자 신동일 씨는 강남 소재 국민은행에서 고액자산관리전문가로 근무한 금융전문가다. 강남에서 수백명의 슈퍼리치들을 만나면서 자연스럽게 그들의 성공비법은 바로 ‘습관의 차이’라는 사실을 깨달은 그는 누구나 슈퍼리치가 될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아 <한국의 슈퍼리치>, < 슈퍼리치의 습관> 이란 책을 썼다. < 한국의 장사꾼들 > 은 그의 세 번째 책이다.

 

저자는 우리나라의 최고 장사꾼들 17명을 심층취재하고 그들의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이 책에 소개된 장사꾼들은 월 순수익 1억원을 넘기는 족발집 사장, 월 순수익 3000만원의 반찬가게 사장. 모두가 부러워하는 은행원직을 그만두고 창업한 웨딩쇼핑몰 사장, 택배기사로 시작해서 전국 체인식당 사장이 된 청년, 사양산업이라는 화방사업에 뛰어들어 괄목한 성과를 보여준 사장 등등 이시대 최고의 장사꾼이다.

 

저자는 이들에게서 보여진 특별한 공통점을 밝혔다. 첫째는 모두가 밑바닥에서부터 시작해 자수성가했다는 점, 둘째는 초인적인 의지와 강한 집념으로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 점이다. 하루에 네 시간만 자고 나머지 스무 시간을 일했던 족발집 사장처럼 그들 모두는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부지런했기에 누구보다도 더 긴 하루를 보냈다.

 

반드시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했다. 수많은 사업실패를 겪고 나서도 결국엔 다시 일어나는 불굴의 의지를 지녔다.

 

고객의 기억에 남는 차별화된 가게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눈앞의 이익에 연연하지 않으며 고객과의 신뢰를 지키기 위해 손해를 감수했다. 또한 가게를 함께 키워준 직원들을 진심으로 존경했다.

 

이 책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장사꾼들 17인의 성공과 실패와 재기에 대한 생생한 경험담과 실질적인 조언이 담겨져 있다.

칼럼 최신 기사

 
{GROUP_sub_right}은 존재하지 않는 그룹디자인 입니다.
HOME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광고제휴   고객센터
아이틴뉴스(서울 아3212), 등록: 2014년 6월 24일, 발행인: 강이석, 청소년보호책임자: 강이석
서울시 서초구 바우뫼로41길 43 (양재동, 포커스빌딩) 2F 아이틴뉴스 Tel: 070-4799-1004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로 303 (안양동, 메쎄타워) 1309호 Tel: 070-7802-7777
Copyright ⓒ 2010 (주)유앤유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