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건강

HOME > 건강

인천 동구, 지역의료기관·단체와 코로나19 예방접종 업무협약

기사승인 : 2021-04-09 13:12 기자 : 이유진

인천 동구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업의 효과적인 시행을 위해 지역 의료기관 및 의료단체와 '코로나19 예방접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인천동구청 제공)

지난 8일 구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허인환 구청장과 3개 협력 기관 대표인 조승연 인천광역시의료원장, 백승호 성수의료재단 인천백병원장, 이현우 인천광역시의사회 동구분회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동구와 협약기관은 앞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추진하면서 상호 간의 적극적인 업무 협조와 지원을 통해 동구 구민들을 위한 안전하고 신속한 예방접종 시행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구와 협력 기관은 정부의 백신 공급 일정과 물량에 맞춰 동구 구민 18세 이상의 70% 접종을 목표로 예방접종을 시행해 집단면역을 확보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예방접종 사업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예방접종에 대한 관련 정보를 협력기 간에 신속하게 제공하고 의료인력에 대한 수당을 예산으로 지원하는 등 행정·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각 협력 기관은 예방접종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의료인력 지원 및 관리에 전력을 기울여 주시길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동구는 송림체육관에 동구 예방접종센터를 설치하고 오는 15일부터 75세 이상 어르신에 대한 화이자 백신접종을 시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