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봉사

HOME > 봉사

하동군, 섬진강 100리 테마로드 플로깅 함께해요

기사승인 : 2021-03-26 12:41 기자 : 이유진

하동군자원봉사센터는 4∼5월 2개월간 섬진강 100리 테마로드에서 '나, 우리, 지구를 위한 섬진강 플로깅(Plogging)'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하동군청 제공)

플로깅은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운동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면 활동 제약으로 위축된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고 꽃길과 물길의 고장 하동의 자연환경 보전,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생활 속 탄소중립을 실천하고자 추진된다.

섬진강 플로깅은 1365자원봉사포털에 가입된 4인 이하 봉사자를 대상으로 화개장터∼고전 신월습지 '섬진강 100리 테마로드' 중 평사리공원·송림공원·하동포구공원 등 상시관리구역을 제외한 전 구간에서 자율적으로 참여하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봉사자는 1365자원봉사포털(1365.go.kr) 내 활동정보 확인 후 제공하는 활동일지에 워크온(WalkON) 등 모바일 걷기 애플리케이션 시작 및 종료기록과 활동사진, 활동 구간과 시간을 기재해 자원봉사센터 이메일(hd1365@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미성년자의 경우 반드시 보호자와 동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하루 5천 보 이상 플로깅 시 자원봉사 2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현재 하동군보건소에서는 걷기 모바일 앱 워크온을 사용하는 군민에게 목표걸음 수 달성 시 성공기념품을 12월까지 지원하는 등 규칙적인 걷기 생활화를 위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걷기 좋은 계절이 돌아온 만큼 환경의 소중함도 일깨우고 건강도 다질 수 있는 섬진강 플로깅에 군민들의 많은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