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건강

HOME > 건강

경기 광주시, 저소득층 주민을 위한 '건강 꾸러미'

기사승인 : 2021-03-10 10:09 기자 : 이애진 (aejin0312@naver.com)

경기 광주시는 코로나19로부터 저소득층 주민의 안전과 건강을 확보하기 위한 '건강 꾸러미'를 제작, 전달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경기광주시 제공)

건강꾸러미에는 KF94 마스크, 손소독제, 마스크 줄, 비타민, 영양제, 파스, 기초 수급과 의료급여사업 안내문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대상자에게 건강 꾸러미를 전달하며 대상자와의 관계 형성을 도모, 상담을 진행하고 위기 단계 격상 시에는 접촉을 최소화해 진행할 예정이다.

대상은 기초 수급 의료급여대상자 중 질병 관리와 복약지도 및 장기입원으로 인한 감염 취약계층으로 사례관리가 필요한 대상자 200여 명이다.

의료급여 수급자들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과 합리적 의료기관 이용을 유도하는 의료급여 사례관리 사업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대상자 방문 대면이 제한됨에 따라 의료급여 관리사가 위기 단계 조정에 맞춰 방문 상담과 비대면 상담을 번갈아 하며 시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최근 방문이 어려운데다 대면 상담을 기피하는 경향까지 있어 대상자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다양한 방법으로 의료급여대상자와의 관계 형성을 통해 저소득층의 건강관리와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해서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