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전국

HOME > 전국

밀양시, 혼인신고 기념 축하 인증샷 이벤트 진행

기사승인 : 2021-02-18 17:30 기자 : 임현진

경남 밀양시는 시청을 방문하는 혼인·출생 신고 민원인을 대상으로 올해 1월 29일부터 민원지적과 내 카페 옆에 '혼인 및 출생신고 기념 포토존'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밀양시 제공)

포토존 운영은 시민에게 고품격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인구를 증가시키기 위한 시책의 하나로 포토존에서 셀카봉을 이용해 직접 촬영하거나 담당 공무원이 촬영해준 사진을 '해맑은 상상 밀양' 문구가 인쇄된 액자와 함께 무료로 인화해 드리는 서비스다.

무료로 전 시민들에게 개방하고 있으며 시장과 함께하는 혼인·출생신고 기념 촬영 이벤트도 운영한다.

특히 지난 17일에는 '시장과 함께하는 기념 촬영 이벤트'를 진행해 신혼부부 한 쌍이 박일호 밀양시장과 뜻깊은 추억을 남기기도 했다.

신혼부부는 이날 혼인신고 타임캡슐 우편서비스(느린 우체통 엽서)에도 참여해 혼인신고 1주년에 서로에게 보내는 엽서를 받아 볼 수 있다.

신혼부부는 혼인신고 기념 이벤트의 첫 번째 주인공으 시에서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을 운영한다는 걸 알고 이벤트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고 전했다.

신혼부부는 "인생에 있어 한 번뿐인 소중한 시간을 시장님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더 특별한 선물이 됐다"며 "먼 훗날 이날을 추억할 수 있게 해줘서 시 관계자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첫 주인공이어서 더없이 뜻깊고 코로나19로 어려운 가운데도 위기 속에 용기와 희망을 품고 올해 안에 가족이 늘었다는 더 기쁜 소식도 들을 수 있기를 기원한다"며 "살기 좋고 공기 좋은 밀양에서 새 출발 할 수 있도록 출산장려금 지원, 전입 축하금 지원 등 지속적이고 다양한 인구증가 시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