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환경

HOME > 환경

관악구, '에너지 절약 실천마을 경진대회' 개최

기사승인 : 2021-01-18 11:39 기자 : 강태영

관악구가 저탄소 녹색 성장 실천사업인 에코마일리지의 활성화를 위해 2021년 에너지절약 실천마을(아파트) 경진대회를 실시한다.

(사진=관악구청 제공)

이번 경진대회는 에너지절약 실천마을 공모·선정을 통해 에너지 절약 시민운동을 확산하고 에코마일리지 가입률과 에너지 절감률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구는 관내 아파트 119개 아파트를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실적과 에코마일리지 회원가입 실적, 태양광 발전시설 보급 등 에너지 절감 실천 활동이 우수한 아파트를 선정·지원한다.

공모 기간은 오는 2월 15일까지이며 공모대상은 지역 내 공동주택(아파트)으로 평가항목은 에너지절약 실적(15점), 에너지절감 우수사례(20점), 단지 내 에코마일리지 가입실적 및 가입률(60점) 및 온실가스 진단 컨설팅 참여 실적(5점)이다.

지원 규모는 총 8개 단지에 1천500만 원으로 최우수 1개 단지에 500만 원, 우수 2개 단지에 300만 원과 200만 원, 장려 5개 단지에 각 100만 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한편 구는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한 가정을 대상으로 전기(필수)·수도·도시가스 중 두 종류 이상의 에너지 사용량을 6개월 단위로 연 2회 평가해 절감률에 따라 1년에 최대 10만 마일리지까지 지급한다.

해당 마일리지는 현금 전환, 전통시장 상품권, 친환경 제품 교환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에너지가 없어 생활의 불편함을 겪는 이웃들에게 기부하거나 지방세, 아파트 관리비 납부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에너지절약 실천마을 지원 사업에 공모하려면 거주지 관할 동주민센터 또는 관악구 녹색환경과(02-879-6283)에 신청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앞으로도 에코마일리지 가입 활성화,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등 에너지절약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갈 것"이라며 "에너지절약 실천마을 경진대회에 아파트 관계자 및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