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광주시교육청, '어린이 홈페이지' 서비스 오픈

기사승인 : 2021-01-07 14:51 기자 : 김나연

광주시교육청이 어린이 이용자 중심으로 접근성을 높이고 광주교육에 대한 이해를 쉽게 하기 위해 오는 8일 '어린이 홈페이지(www.gen.go.kr/child)'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한다.

(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 제공)

7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기존 시교육청 홈페이지는 어린이들이 이용하기에는 복잡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 홈페이지' 신설 작업을 추진했다. '어린이 홈페이지'는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들이 친근하게 이용할 수 있는 메뉴와 디자인으로 이뤄진다.

'어린이 홈페이지'는 광주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할 수 있고 ▲교육청을 소개해요 ▲광주교육이야기 ▲배우며 놀이해요 ▲우리끼리 도란도란 등 4개 메뉴로 구성됐다.

'교육청을 소개해요', '광주교육이야기' 메뉴에서는 어린이 친화적 이미지 및 동영상을 통해 광주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도록 구성된다.

'배우며 놀이해요' 메뉴에서는 어린이들이 학습 동영상, 직업정보, 기타 유용한 정보 등을 쉽게 찾아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우리끼리 도란도란' 메뉴에서는 어린이 이용자들의 의견과 전하고 싶은 이야기 등 정보 공유 공간이 마련된다.

광주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어린이 스스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어린이들이 함께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유익하고 즐거운 공간으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