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서울시교육청, '귀국자 편입학 질의·답변 사례집' e-book 발간

기사승인 : 2020-12-28 11:50 기자 : 김나연

서울특별시교육청은 12월 28일 귀국자 편입학 관련 상담 사례를 분석·정리한 '귀국자 편입학 질의·답변 사례집' e-book을 발간하고 누리집을 통한 안내 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서울교육청 제공)

'귀국자 편입학 질의·답변 사례집' e-book 발간은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수요자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학생과 학부모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원활한 귀국자 편입학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2017년 1월부터 2020년 8월까지 서울교육콜센터 및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문의 사항을 분석해 주요 질의·답변 사례를 선정, 알기 쉽게 정리했다.

'귀국자 편입학 질의·답변 사례집'은 인터넷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e-book으로 제작해 공개함으로써 정보의 접근성과 활용성을 높였다.

질의 내용에 따라 '대상자, 구비 서류, 학년 결정' 등 유형별로 분류해 편입학 진행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궁금증을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다.

'귀국자 편입학 질의·답변 사례집' e-book은 '서울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en.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귀국자 편입학 관련 상담 사례 관리를 통해 지속해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아울러 서울시교육청은 학교 담당자의 업무 부담 해소 및 역량 강화를 위해 편입학 대상, 절차, 신청서류, 학년 결정 방법 등을 알기 쉽게 정리한 '귀국자 편입학 업무 매뉴얼'을 제작했다.

사례집과 함께 각급 학교에 배포해 학교 현장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17개 시·도 교육청 중 최초로 '귀국자 편입학 질의·답변 사례집' e-book 서비스를 시행해 학생·학부모 등 교육 수요자의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이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향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귀국 학생들이 원활하게 국내 학교에 편입학해 학습 공백 없이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