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문화

HOME > 문화

관악구, 온라인 역사 콘서트 'K-콘서트' 개최

기사승인 : 2020-12-17 12:33 기자 : 김나연

서울 관악구가 오는 19일 관악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 '라이브 관악'을 통해 '역사 콘서트 K-CONCERT'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사진=관악구청 제공)

'관악의 민주·평화·인권을 말하고 노래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지역주민에게 역사의식 고취와 흥미로운 공연을 온라인으로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관악구와 관악민주주의의길을걷다 마을관광사업추진단, ㈔박종철 기념사업회가 함께 추진하는 협치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지루할 수 있는 역사 강연에 흥겨운 문화공연을 접목한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는 19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약 2시간 동안 관악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 '라이브 관악'에서 생중계되며, 한홍구 작가(성공회대 교수)의 역사특강과 인디밴드 레드로우, 클래식앙상블 아다지오, 가수 새실, 테너 조준, 4팀의 음악공연이 펼쳐진다.

한국 민주화의 역사와 그 현장에 함께 했던 관악 민주주의의 역사가 흥겨운 문화공연과 더해져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구민들에게 뜻깊은 선물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민주주의의 의미를 되새기고 즐거운 문화공연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통해 구민 여러분께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지친 구민들을 위로할 수 있는 새로운 언택트 문화공연 콘텐츠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