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문화

HOME > 문화

문화재청, 세계유산 조선왕릉의 모든 것 '가보자 능' 발간

기사승인 : 2020-12-17 12:31 기자 : 김나연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작년에 4대 궁과 종묘, 사직단의 종합 홍보 책자인 '가보자 宮(궁)'을 만들어 배포한 데 이어 이번에는 세계유산 조선왕릉과 원·묘를 종합 안내하는 홍보 책자 '가보자 陵(능)'을 발간해 17일부터 온라인 서비스(PDF)로 제공한다.

(사진=문화재청 제공)

이번에 제작한 '가보자 陵(능)'은 기존에 낱권으로 제작된 조선왕릉과 원·묘를 소개하는 홍보물은 물론이고, 기존 홍보물에서도 소개되지 않았던 원·묘까지 포함해 한 권으로 묶은 책자이다.

조선왕릉과 원·묘에서 볼 수 있는 문화재들을 소개하고, 무덤 주인공의 약사(略史), 무덤의 특징, 세계유산 등재 가치 등도 알기 쉽게 작성했으며, 능·원·묘의 조성 양식과 각종 상설물(象設物)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공중에서 촬영한 사진을 수록해 문화재의 모습도 상세히 볼 수 있게 했다.

책자는 문화재청 누리집(www.cha.go.kr)과 궁능유적본부 누리집(royal.cha.go.kr)을 통해 제공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을 통해 궁궐과 왕릉을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는 홍보 활동의 일환으로 내년에는 '가보자 宮(궁)'과 '가보자 陵(능)'의 책자를 영문(英文)으로도 발간해 해외에 궁궐과 왕릉을 알리는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