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창업

HOME > 창업

태백시, 노인요양사업 성공적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 2020-12-16 14:11 기자 : 강태영

강원 태백시는 지난 15일 오후 5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태백 노인요양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태백시 제공)

협약식에는 류태호 태백시장과 양봉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이사장, 문태곤 강원랜드 대표이사, 박인규 태백시지역현안대책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태백지역 노인요양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행정 및 기술 지원, 설계, 공사, 운영에 필요한 노하우 공유 등 상호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태백 노인요양사업은 2003년 5월 9일 합의사항에 대한 대체 사업으로 추진되는 만큼 강원랜드가 적극적인 의지를 갖고 본 사업의 확장성을 충분히 고려해 태백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추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태곤 강원랜드 대표이사는 "태백지역 노인요양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서는 각 기관의 유기적 협력관계가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각 기관의 장점과 역량을 결집해 성공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가 추진 중인 노인요양사업은 태백시 웰니스 항노화 산업 특화단지 내에 노인요양시설과 치유·운동시설 등 노인여가복지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태백시의 웰니스 항노화산업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