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환경

HOME > 환경

남양유업, 해양환경 보전 캠페인 활동 동참

기사승인 : 2020-12-11 12:07 기자 : 강태영

일회용 및 플라스틱 제품의 사용량이 급증하면서 여러 환경 문제들이 대두되고 있다. 해양환경 또한 플라스틱과 비닐류 등으로 위협을 받고 있다.

(사진=남양유업 제공)

이러한 가운데 해양경찰청의 해양환경보전을 위한 '바다야사랑해' 캠페인의 국민 인식 확산 차원으로, 남양유업(회장 홍원식)이 캠페인 활동에 동참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앞서 지난 여름철에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과 국민 안전을 위한 해양경찰청 캠페인 활동에 동참한 남양유업은, 12월부터 자사 우유 브랜드 'GT 고소한저지방' 제품 패키지에 '바다야사랑해' 캠페인 디자인을 적용해 생산하고 있다.

해양경찰청의 '바다야사랑해' 캠페인은 해양환경 정화를 위한 4가지 활동을 장려하는 캠페인으로, 수중쓰레기 수거, 비치코밍(해변 산책 시 쓰레기 줍기), 플로깅(조깅하며 쓰레기 수거), 바다낚시 후 쓰레기 되가져가기의 친환경 운동이다.

특히 올해는 장마와 집중호우가 심각한 해로, 수천 톤의 쓰레기가 바다로 밀려 들어왔다.

이에 남양유업은 해양경찰청 환경 보전 활동에 국민들의 인식 확산을 높일 수 있도록 이러한 참여를 결정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바다 환경 정화에 국민들이 관심을 갖고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캠페인 문구를 제품 패키지에 적용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활동을 지속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