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복지

HOME > 복지

도봉구, '청소년시설 운영방안 마련' 세미포럼 개최

기사승인 : 2020-11-10 13:20 기자 : 정수석

서울 도봉구는 오는 11일 도봉구민회관 소공연장에서 도봉형 청소년시설 운영방안 마련을 위한 세미포럼을 개최한다.

(사진=도봉구청 제공)

이번 포럼은 시대변화에 부응해 도봉구만의 특색 있는 청소년시설로 변화하는 계기를 갖기 위해 마련했다. 도봉구 주최로 청소년전문 비영리 사단법인 청소년교육전략이 주관하며, 도봉구 청소년시설이 함께 준비했다.

포럼 진행은 김용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부장이 맡는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청소년교육과 주경필 교수가 '시대변화에 따른 청소년활동의 운영 방향과 시사점' 기조 발제를, 용산구상담복지센터 왕영선 센터장이 '도봉구 청소년 실태조사 및 민·관 FGI 요약 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청소년시설 특성화 사례공유와 도봉구 청소년시설 및 정책 강화 방안 등에 대해 주요 논의한다. 특히 도봉구 청소년시설 시설장들이 지역별 청소년시설 활성화 방안 발표와 현장에서 겪은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자유롭게 토론할 예정이다.

이뿐 아니라 아동·청소년을 대표해 도봉구 어린이·청소년의회 김한 의장이 패널로 참여해 '도봉구 청소년이 바라는 청소년시설의 역할'에 대해 발표한다.

이날 포럼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포럼 전·후 방역을 시행하고, 출입 시 발열 체크도 시행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코로나 시대와 더불어 4차 산업이 진행되는 시대 변화에 발맞춰 이번 포럼이 도봉구만의 특색 있는 청소년시설로 변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청소년들의 다양한 욕구를 맞출 수 있는 정책을 지속해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럼참석은 도봉구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 후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도봉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