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전국

HOME > 전국

군포시, 온택트 한마음 힐링미션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기사승인 : 2020-11-04 13:11 기자 : 임현진

경기 군포시가 오는 8일까지 축구·줄넘기·농구 묘기와 노래·춤 등 예능 분야 온택트 '한마음 힐링 미션 경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군포시 제공)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침체한 문화 체육을 활성화하고 시민통합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군포시 문화체육과 주최·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경연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영상 접수 및 온라인 예선 투표를 하고 본선은 군포시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한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한 분위기를 살리고 시민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할 기회를 만들기 위해 온택트 힐링 미션 경연대회를 개최했다"며 "온택트 문화체육행사를 통해 코로나 우울증 극복 및 생활체육 활성화 등 공동체의 사회적 가치가 실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연 참가자들은 오는 8일까지 영상을 제출해야 하며 12∼18일까지 온라인 예선투표를 통해 종목별로 5명씩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어 22일 군포국민체육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본선이 열리며 온·오프라인 본선 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경연대회에 군포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여 종목은 축구, 줄넘기, 농구 묘기 경연대회, '방구석 나는 가수다'와 '댄신퀸·킹 선발대회' 등 5개 종목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군포시청 홈페이지 새 소식란과 군포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참조해 경기 규칙과 기준에 맞춰 영상을 촬영한 후 이메일(brain@brainsc.co.kr)로 제출하면 된다.

매년 10월 7일 '군포시민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추진했던 '한마음 체육대회'는 올해는 코로나19로 취소되고 대신 무관중·비대면 기념식 및 기념음악회로 진행한 데 이어 새로운 형태의 온택트 문화체육행사로 개최하게 됐다.

송원용 문화체육과장은 "경연대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군포시민을 위로하고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며 "안전하고 창의적인 생활체육 행사로 포스트 코로나19를 대비한 스포츠 뉴노멀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새 소식을 참조하거나 시 문화체육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