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대구시교육청, 수학 뮤지컬 '이상한 나라의 안이수' 공연

기사승인 : 2020-10-21 14:57 기자 : 김나연

대구시교육청은 초·중·고 학생, 학부모 등에게 지오뮤직이 창작한 '이상한 나라의 안이수'를 오는 22일에서 26일까지 7회에 걸쳐 대구서구문화회관에서 공연 관람을 제공한다.

(사진=대구교육청 제공)

수학뮤지컬 '이상한 나라의 안이수' 공연은 수학에 대한 긍정적 태도 함양과 수학 문화 대중화 선도를 위해 기획됐다.

제12회 블렌디드 대구수학페스티벌 기간 중 대구서구문화회관에서 공연이 이루어지며 온라인 채널(http://gg.gg/mhihm)을 통해서도 대구의 학생, 학부모, 시민들이 뮤지컬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이상한 나라의 안이수'는 우리에게 친숙한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수학을 싫어하는 주인공 안이수가 수의 나라를 여행하면서 겪는 과정을 통해 수학에 흥미를 느끼게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가족 뮤지컬은 2015년 초연 당시 전회 매진을 기록하는 등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수학 기반 융합체험프로그램으로써의 교육적 가치와 예술성을 겸비한 작품이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어렵고 지루하게 느꼈던 수라는 소재를 경쾌하고 유쾌한 뮤지컬 공연에 녹여내어 학생, 학부모 등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며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키우는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