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대구시교육청, 만지고 즐기는 '대구수학체험센터' 열다

기사승인 : 2020-10-20 12:11 기자 : 김나연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21일 오후 2시 대구창의융합교육원에서 시의회 교육위원 및 교육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수학체험센터 개소식을 연다.

(사진=대구교육청 제공)

수학체험센터는 직접 보고 듣고 만지며 즐길 수 있는 수학 체험, 교원의 수학교육 역량 강화, 수학 대중화를 위한 문화 활동 등을 위한 수학 허브 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 두기 실천으로 개소식을 연기하다가 지난 5월부터 온라인 운영 및 현재는 학생들의 현장 체험으로 운영 중이다.

이미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수학 체험활동과 행사에 많은 관심을 받는 센터는 수학에 대한 다양한 성공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수학을 즐기고 수학으로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하면서 개소식을 운영하고 관련 자료는 영상으로 유튜브 채널 '대구창의융합교육원'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제 본격적으로 대구수학체험센터가 학생,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는 물론 일반인에게까지 수학에 관한 생각을 더하고 재미를 나누며 체험을 즐기는 곳으로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대구수학체험센터가 수학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는 교육의 산실이 돼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들의 수학적 역량 신장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