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대구시교육청, 제12회 블렌디드 대구수학페스티벌 개최

기사승인 : 2020-10-19 12:22 기자 : 김나연

대구시교육청이 주최하고 대구중등수학교육연구회가 운영하는 제12회 블렌디드 대구수학페스티벌이 오는 21일부터 11월 7일까지 18일간 '아이콘텍트 Mathematics(언제 어디서나 접할 수 있는 수학, 수학과의 눈 맞춤)'라는 주제로 각 학교 및 온라인 채널로 열린다.

(사진=대구교육청 제공)

이번 한마당 행사는 ▲수학체험센터 개소식, ▲수학 뮤지컬 공연 ▲체험활동마당 ▲학생활동마당 ▲탐구대회마당 ▲학술마당과 ▲칸아카데미수학 활용 이벤트 등 7개 부문으로 구성돼 있다.

대구수학체험센터 개소식은 21일 대구창의융합교육원에서 교육감을 비롯한 시의회 교육위윈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는 가운데 실시할 예정이다.

수학 뮤지컬 '이상한 나라의 안이수' 공연은 지역 내 인프라를 활용한 수학 체험프로그램으로 수학 문화 대중화를 위해 기획됐다.

대구수학페스티벌 기간 중 7회에 걸쳐 대구서구문화회관에서 공연이 이루어지며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대구시 모든 학생, 학부모, 시민들이 뮤지컬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체험활동마당은 수학동아리 학생들이 체험프로그램의 자료 및 수학 원리를 담아 직접 제작한 영상을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제공하며 체험을 원하는 경우 체험키트를 각 학교로 무료로 제공해 학생들은 11월 첫 주에 온라인 체험 시간에 맞춰 참여할 수 있다.

40여개 프로그램에 각각 200개 체험키트를 8천여명에게 제공해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학생활동마당에서는 수학학습코칭, 수학으로 말하다 두 프로그램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수학학습코칭'은 현직 교사가 수학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과 상담을 하는 프로그램이며, '수학으로 말하다'는 수학 주제 3분 표현하기 프로그램으로써 참가하는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정한 수학 주제에 대해 발표하는 온라인 활동이다.

탐구대회마당에서는 수학UCC 콘테스트, 'LOP(Learn on the playground)'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수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마당이 마련된다.

학술마당에는 'AI와 수학의 올바른 이해'라는 주제로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윤강준 산업수학전략부장의 유튜브 온라인 강연이 열린다.

마지막으로 '칸아카데미수학 활용 실력 향상 이벤트'를 통해 학생들은 프로그램에서 제공한 과제를 해결하거나 공부할 코스를 스스로 구성해 과제를 해결함으로써 수학에 대한 성공 경험과 자신감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했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수학 페스티벌이 다양한 대면, 비대면 체험·탐구 활동을 통해 보고, 만지고, 생각하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과 수학이 생활 속 주변의 모든 것과 연결돼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