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건강

HOME > 건강

제천 건강생활지원센터, 방구석 순환 운동교실 운영

기사승인 : 2020-10-12 12:35 기자 : 이유진

제천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우리 동네 건강용품 대여창고' 물품 대여자 중 비만이 심하거나 근육량이 부족한 주민들을 별도로 선정해 집중적으로 운동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사진=제천시 제공)

방구석 순환 운동은 순환 운동 기구를 대여창고 건강용품으로 대체해 가정에서도 순환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다.

30분 동안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 스트레칭까지 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 체지방 감소와 근육량 증가에 탁월한 운동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순환 운동 대체 물품은 에어보드를 비롯한 유산소 운동기구 4종, 근력운동기구 2종으로 선정됐다.

대상자 선정은 대여창고 이용자 중 체성분 검사와 기초체력 측정 결과를 토대로 선정된다.

대상자는 순환 운동 대체 물품으로 가정에서 운동하게 되며 필수적으로 매일 운동일지와 식계부를 작성하고 주 1회 전문운동처방사와 전화상담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2명을 한 팀으로 구성해 2주에 한 번 센터로 내소해 운동처방사와 함께 근력운동 30분, 유산소운동 30분, 총 60분간 운동 교육도 받아야 한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주민들이 많이 힘들지만, 정말로 관리가 필요한 고위험군 주민들을 위해 사업을 계획했다"며 "모든 프로그램은 철저히 개인 수칙을 준수하면서 진행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건강생활지원센터(043-641-3292, 329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