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문화

HOME > 문화

함안문화예술회관, 반 고흐 레플리카 체험전 개최

기사승인 : 2020-10-08 16:15 기자 : 김나연

전 세계적인 유명 화가인 반 고흐의 대표작 '별이 빛나는 밤'이 완성되기까지 일관되고 철저했던 작가의 탐구 여정을 엿볼 수 있는 '반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레플리카 체험전'이 오는 13일부터 12월 3일까지 함안문화예술회관 2층 전시실에서 개최된다.

(사진=함안군청 제공)

이번 체험전시는 5개의 각 섹션별로 반 고흐의 삶을 형성한 독자적 작품들, 미술사적으로 중요한 화가들과 주변 인물들, 편지글과 에피소드 등을 포함해 생생하고 다채롭게 구성돼 있다.

특히 단순한 풍경 이상으로 승화돼 전 세계인들의 마음속에서 영원히 빛나고 있는 반 고흐의 대표작 '별이 빛나는 밤'이 주는 의미를 부각해 조명한다.

첫 번째 섹션인 '바르비종의 별들과 화가의 길'을 시작으로 '파리, 새로운 미술을 위한 여정', '아를의 태양과 희망의 노랑', '생 레미의 별이 빛나는 밤', '오베르 마을에서 꿈꾸는 화가의 낙원'까지 5개의 섹션별로 40여 점의 작품을 전시하며 오전, 오후 1회 1시간씩 도슨트(전시해설사)의 작품에 대한 생생한 설명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함안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관람 전 발열 체크 및 마스크 착용, 전자출입명부 작성, 거리 두기 관람 등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해 전시를 진행할 계획이며 코로나19로 여러모로 힘든 군민들이 다채로운 체험전시로 힐링 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반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레플리카 체험전'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2020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며, 관람료는 무료이고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함안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art.haman.go.kr) 확인 또는 군 문화시설사업소 공연기획담당(055-580-3625∼7)으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