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건강

HOME > 건강

하동군보건소,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운영

기사승인 : 2020-09-01 11:41 기자 : 이유진 (siah1017@naver.com)

하동군은 2020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지난 1일부터 오는 7일까지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하동군청 제공)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은 뇌졸중, 심근경색증 등의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정확하게 알고 꾸준한 관리가 중요함을 알리는 캠페인이다.

올해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매년 시행하던 레드서클존 운영은 하지 않고, 대면 교육은 하동군청 직원 대상으로 혈압, 혈당 측정 및 1:1 교육 시행 등 소규모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비대면 홍보 및 교육 일환으로 하동군 공식 유튜브 채널(알프스하동TV)에 자기혈관 숫자알기,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9대 수칙 등 심뇌혈관질환과 관련된 동영상을 게시해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고위험군에 만성질환자가 포함돼있는 만큼, 이들의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이번 캠페인 대면 교육 시에도 마스크 착용, 2m 간격 두기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유튜브 채널을 통한 비대면 홍보를 진행한 만큼 앞으로도 여러 가지 소셜미디어로 홍보 매체를 확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