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건강

HOME > 건강

거창군, 레드서클 주간 비대면 홍보 강화

기사승인 : 2020-08-28 16:19 기자 : 이유진 (siah1017@naver.com)

거창군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9월 한 달간 '혈관이 알고 싶다! 레드서클' 홍보를 비대면으로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거창군청 제공)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주간 행사는 지역주민의 심뇌혈관질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매년 9월 첫째 주마다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레드서클(Red Circle)'은 건강한 혈관을 뜻하며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자는 의미의 '자기 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이 주 운영 내용이다.

이번 주간 행사는 지역주민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건강 관심도가 다소 낮은 3040세대 젊은 층에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또 코로나19로 인한 지역전파를 우려해 ▲비대면 홍보(SNS·전광판·현수막 알림, 검진 결과 유선 상담 등) 확대 추진 ▲내소민원 대상 소규모 레드서클존 운영(방역수칙 철저 준수) 등 현 상황에 맞는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심뇌혈관질환 예방의 첫째는 본인 스스로 자기 혈관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이라며 "이번 캠페인이 우리 지역주민들이 올바른 정보를 습득하고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것을 돕는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