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문화

HOME > 문화

'음성품바축제' 이젠 유튜브로 즐기세요

기사승인 : 2020-08-14 13:11 기자 : 김나연

제21회 음성품바축제가 '유튜브 시대'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우리 안방에 찾아온다.

(사진=음성군청 제공)

지난 6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취소됐던 음성품바축제가 음성군축제추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제21회 온라인 음성품바축제'로 화려하게 부활했다.

온라인 음성품바축제는 축제장에서만 볼 수 있었던 명품 품바 LIVE 공연을 오는 26∼30일까지 5일간 오후 7시부터 유튜브 내 '음성품바축제 채널'에서 생중계로 볼 수 있다.

특히 음성품바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품바 래퍼 경연대회가 내달 1일부터 10월 15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유명 래퍼의 심사를 통해 전국의 끼 많고 재능 있는 래퍼들에게 멋진 공연을 펼칠 수 있는 온라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음성품바축제만의 독창적인 콘텐츠를 마련하기 위해 품바 뮤지컬 시나리오 공모전도 9월부터 진행될 계획이다.

정동헌 음성군 축제추진위원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음성군의 대표축제인 품바 축제가 취소돼 안타까운 상황이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비대면 쌍방향 축제를 개최하게 된 만큼 온라인 축제 효과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온라인 음성품바축제는 유튜브 콘텐츠를 활용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누구나 일상에서 즐길 수 있다"며 "축제에 대한 그리움을 해소하고 코로나19로 지쳐 있는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희망과 위로를 주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품바축제는 2020-2021년 문화관광 축제 및 충북도 최우수 축제로 지정됐으며 지난해 관람객 33만8천명이 방문하고 지역경제 파급효과는 294억원에 이르는 등 전 국민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