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온라인서비스' 7일부터 제공

기사승인 : 2020-08-06 11:22 기자 : 김나연

경기도가 7일부터 도내 초등학교 4학년, 5학년생 약 25만명에게 '초등학생 치과 주치의 온라인서비스'를 '덴티아이온라인' 휴대폰 앱을 통해 제공한다.

(사진=경기도 제공)

영구치 배열이 완성되고 구강 보건의 효과가 높은 시기인 만 10세 전후 초등학생(4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구강 검진과 구강 보건교육, 예방 진료 등 체계적인 구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평생 구강 건강을 실현하는 것이 목적이다.

도는 코로나19로 의료기관을 방문해 치과 주치의 검진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집에서도 학습, 활용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치과 주치의 전용 앱인 '덴티아이온라인'으로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치과 주치의 검진 대상이었던 5학년생도 서비스 대상에 포함해 꾸준한 구강 보건관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치과 주치의 온라인서비스에서는 바른 칫솔질, 치실질, 바른 식습관, 불소 이용법 등 필수 구강 건강 교육 콘텐츠를 동영상과 카드 뉴스 형태로 제공한다.

대상 학년 학생들은 누구나 학교에서 제공하는 e-알리미를 통해 '덴티아이온라인' 앱 또는 컴퓨터 웹 사이트에 접속 후 간편 회원가입만 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도는 지난해 '초등학생 치과 주치의 사업'에 참여한 학생과 보호자, 의료기관 종사자 등 1만60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92% 이상이 만족감을 표시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