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창업

HOME > 창업

진로체험지원센터, 청소년 기업체 탐방 실시

기사승인 : 2020-08-04 15:32 기자 : 강태영

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오는 20일 청소년들을 위한 실질적 진로 정보 제공과 현장에서의 진로 교육을 위해 '청소년 기업체 탐방'을 진행한다.

(사진=김포시 제공)

이번 활동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제약회사 '종근당'과 함께하며 서울시 서대문구에 위치한 종근당 빌딩을 직접 방문해 기업체(종근당) 및 기념관 견학, 제약사 연구원과 함께하는 직업·직무 멘토링 활동을 진행한다.

이유묵 진로상담본부장은 "진로 설계 단계에서 많은 정보가 있어야 하는 청소년들이 올해 새롭게 진행되는 청소년 기업체 탐방을 통해 보다 많은 정보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철저한 사전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기업체와 사전협의를 통한 견학 활동 시 최소 동선 운영 등 철저한 준비를 통한 운영으로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효과성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며 관련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청소년들에게 보다 나은 진로체험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진행되는 이번 청소년 기업체 탐방은 3일부터 온라인(http://naver.me/5YnRNXLv)으로 선착순 접수가 진행 중이다.

김포시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이외에도 ▲현장직업체험처운영 ▲진로멘토링 ▲진로진학설명회 ▲창의융합학부모양성과정 ▲진로박람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