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관악구, 서울대 입학사정관 초청 입학설명회 4일 개최

기사승인 : 2020-08-04 09:07 기자 : 김나연

서울 관악구가 서울대학교 입학사정관을 초청해 오늘(1차)과 내일(2차) 이틀에 걸쳐 구청 8층 대강당에서 서울대학교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관악구 제공)

코로나19 확산으로 정보 획득이 어려운 관내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서울대 입학정보를 제공해 변화하는 입시환경에 적응하고 입학 경쟁력을 높이기 위함이다.

참가자는 관내 고등학교를 통해 모집했으며 1∼2학년 학부모 및 고3 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오후 6∼8시까지 약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 입학설명회에서는 2021학년도 서울대학교 입학전형 안내, 서울대 학생부 종합전형 안내, 서울대 신입생이 들려주는 고교생활 등 다양한 강의와 함께 입학사정관과의 Q&A 시간도 준비돼 있어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구는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행사장 입장 시 발열 체크 및 마스크 착용 여부를 확인하고 참가자 간 2m 이상 거리 유지, 손 소독제 비치, 신체접촉 자제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정보가 부족한 관내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이번 입학설명회를 준비했다"며 "창의성과 잠재력이 있는 관내 우수 인재들이 정확하고 효과적인 입학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