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전국

HOME > 전국

'대구약령시 한방의료체험타운' 개관

기사승인 : 2020-07-29 15:53 기자 : 임현진

코로나19 확산으로 정식개관이 미뤄졌던 '대구약령시 한방의료체험타운'(이하 '체험타운')이 시간대별 관람객 분산과 안전한 거리 두기 관람을 위한 세부 지침을 세워 오는 8월 1일 정식 개관한다.

(사진=대구광역시 제공)

체험타운은 지난 5월 27일부터 이달 말까지 현재 시범운영을 통해 개선의견을 수렴하며 시설, 프로그램 보완 및 홍보를 진행해왔다.

8월 1일 정식 개관을 하지만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체험 프로그램별로 인터넷 사전 예약과 현장 예약을 통해 시간당 관람객 입장 인원수를 제한해 운영한다.

발열 검사 및 호흡기 증상 유무, 해외여행 이력 등을 확인 후 입장이 가능하며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사용, 관람 동선 준수, 출입자 명부 작성 등 체험타운 방역 지침을 따라야 한다.

매주 화∼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회차별(2시간) 30명으로 관람 인원을 제한해 1일 3회, 총 90명까지 입장이 가능하고, 4층, 5층, 6층만 개방한다.

4층 ICT 한방체험관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을 통해 남녀노소 모두 쉽게 한방 관련 정보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체험공간으로 VR 기기를 이용해 가상으로 각 질병에 의한 한의사 진료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체험자 안면인식을 통한 사상체질 감별, 한방약탕기 체험, 한방 기체조 체험 등 실감형 한방체험을 즐길 수 있다.

5층 한방 의료·뷰티 체험장은 한방 의료존과 한방 뷰티존으로 구성돼 있으며, 한방 의료존에는 경혈지압침대, 저주파 발 마사지, 체성분 분석, 혈압측정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한의사 선생님이 상주해 내/외국인 대상 무료 건강상담을 할 수 있다.

한방 뷰티존에서는 피부 나이 진단, 두피 피부진단, 마스크팩, 스킨케어, 네일케어 등을 체험할 수 있어 외모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에 인기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6층 족욕체험장은 스트레스 완화와 면역력 증진에 좋은 편백나무로 구성된 건식 및 습식 족욕 체험으로 도심 속 힐링을 즐길 수 있으며, 복합문화강좌실 에서는 D.I.Y. 체험, 약선간식 만들기 등 각종 실습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세미나실에는 한방 관련 신규창업 및 역량 확대를 위해 약용식물 전문가 과정 등 민간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2층, 3층, 7층은 9월에 한방 관련 음식점, 카페, 관광기념품 등 20개 청년몰이 들어설 예정이다.

체험타운은 대구테크노파크 한방산업지원센터에서 위탁운영 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과 예약 방법은 홈페이지(http://www.kmed itown.kr/)에서 확인하거나 한방의료체험타운(053-422-1075)으로 문의하면 된다.

백동현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체험타운이 362년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대구약령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특히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대구 시민분들에게 위로와 힐링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