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산업

HOME > 산업

과천시, '청년 창업 육성 임차보증금 지원사업' 추진

기사승인 : 2020-07-15 16:35 기자 : 강태영

경기 과천시는 관내 청년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임차보증금을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하는 '청년 창업 육성 임차보증금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과천시 제공)

시는 임차보증금 무이자 대여를 통해 경제적인 문제로 사업 초기 어려움을 겪는 청년 창업자들에게 도움을 줌으로써 관내 실업 문제를 해소하고, 실질적인 창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사업공고일(7월 13일) 기준 관내 창업예정자 또는 창업한 지 2년 이내인 만19∼39세 과천시민이다.

시는 심사를 통해 3∼5개 점포를 지원 대상자로 선정한 뒤 임차보증금을 최대 5천만원까지 1년간 무이자로 지원해준다. 지원 기간은 심사를 통해 최대 1년 연장이 가능하다.

단 프랜차이즈 가맹점, 유흥·도박·향락 등 불건전업종, 금융업 및 학원 등 창업 취지에 맞지 않는 창업 아이템, 본인 또는 가족 소유의 건물에서 창업하는 경우는 제외된다.

임차보증금 지원 신청 접수는 오는 내달 3∼7일까지 진행되며 일자리경제과(과천시 관문로69)로 방문하거나 이메일(babdori77@korea.kr)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 서류 등 자세한 지원 방법은 과천시 홈페이지(www.gccity.go.kr)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달해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사업이 과천 청년의 창업 활동을 보다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동시에 지역경제의 버팀목인 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