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전국

HOME > 전국

과천시, '우리 가족 피크닉 챌린지' 참가 가족 모집

기사승인 : 2020-06-19 16:26 기자 : 임현진

코로나19의 산발적인 지역감염 발생으로 강화된 '생활 속 거리 두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과천시가 응원하고 격려하는 문화 조성을 위해 '우리 가족 피크닉 챌린지'(이하, 피크닉 챌린지)를 실시한다.

(사진=과천시 제공)

시는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온라인 신청(https://bit.ly/2020gcpicnic)을 통해 챌린지에 참여할 50가족을 모집한다.

참여 가족들은 청소년수련관에서 피크닉 텐트 재료를 수령한 뒤 3가지의 미션을 수행하며 챌린지에 참여한다.

첫 번째 미션은 각 가정에서 진행하는 '피크닉 텐트 꾸미기'이다. 피크닉 텐트를 조립한 뒤 가족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텐트 천 위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 가족 사랑을 주제로 한 그림과 글, 사진 등을 붙여 꾸미는 것이다.

두 번째 미션은 텐트를 꾸미는 모습을 개인 SNS에 게시하고 이를 홍보하는 것이다. 각 가족의 게시물은 과천시청 블로그와 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세 번째 미션은 시에서 개최하는 피크닉 행사에 참여하는 것이다.

시는 오는 8월 중 거리 두기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문화예술 공연과 체험활동 등을 포함한 피크닉 행사를 열 예정이며 여기에 가족들이 직접 만든 피크닉 텐트를 가지고 참여하면 된다.

김종천 시장은 "'우리 가족 피크닉 챌린지'를 통해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을 다지고 지역사회에 격려의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시는 앞으로도 코로나19 예방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비대면 가족 활동을 계속해서 발굴·지원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