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전국

HOME > 전국

'제28회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기사승인 : 2020-06-16 14:23 기자 : 임현진

하나은행은 전국 초등학생과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제28회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KEB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산림청, 서울시립미술관이 공식 후원하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전국 규모의 어린이 미술대회이다.

1993년 제1회 대회를 개최한 이래 올해로 28년째 꾸준히 대회를 이어오며 '자연'과 '환경'을 주제로 어린이들이 자연 사랑의 마음을 키우고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하는 한편 미술적 재능을 키우는 데 많은 기여를 해왔다.

특히 올해 대회부터는 참가 자격을 기존 초등학생에서 유치원생까지 확대해 진행하며, 전년도에 이어 하나은행이 대회에 참가하는 어린이들의 마음을 담아 응모 작품당 1천원씩의 후원금을 모아 자연환경 보호단체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오는 9월 15일까지 예선 접수를 진행하고, 응모작들의 심사과정을 거쳐 10월 초 본선 진출 대상 학생 20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본선 대회는 10월 중에 인천 청라 소재의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열리며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비롯해 하나은행장상, 산림청장상, 서울시립미술관장상 등을 시상하고,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예선 접수 방법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http://contest.hanafn.com)에 온라인 등록 후 접수증을 출력해 출품 작품 뒤에 붙인 후, 대회 운영사무국에 우편으로 접수하거나 전국 모든 하나은행 영업점에 제출하면 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자연에 퐁당! 행복에 퐁당! 모두가 꿈꾸는 자연을 그려요'라는 대회 주제를 통해 어린이들이 환경보호의 중요성과 나눔의 즐거움을 경험하길 바란다"며 "이를 통해 사회 전반에 '나눔을 통한 행복'이 널리 확산하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외에도 어린이 경제 뮤지컬 등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 미래의 재목으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지속해서 전개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