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대구시교육청, '호국영령 추모 헌시 낭독' 영상 제작

기사승인 : 2020-06-03 16:52 기자 : 김나연

대구시교육청은 제65주년 현충일을 맞아 '호국영령 추모 헌시 낭독 및 감사 인사' 영상과 '현충의 노래 배우기' 영상을 제작해 보급했다.

(사진=대구교육청 제공)

이번 영상은 코로나19로 기념행사가 축소된 상황 속에서 계기 교육에 대한 공백을 최소화하고 현충일의 의미와 배경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호국보훈의 정신과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함양시키기 위해 제작됐다.

'호국영령 추모 헌시'는 학도 의용군과 무명 용사의 희생을 표현한 김영애 시인의 '딱정이 담'을 강은희 교육감이 직접 낭독했으며 영상에는 헌시 낭송과 함께 학생들과 선생님의 감사 인사도 함께 담았다.

'현충의 노래 배우기' 영상은 현직 교사와 학생이 함께 한 소절씩 선창하고 따라 배우는 식으로 제작해 현장감을 높이고 온라인 수업에서도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헌시 낭송 및 감사 인사 영상'과 '현충의 노래' 두 영상은 누구나 시청할 수 있도록 대구시교육청 공식 유튜브(Youtube) 채널에 공개된다.

이 밖에도 대구시교육청은 올해 초에 주요 국가기념일 13개에 대한 학급게시자료와 온라인 학습으로도 활용 가능한 수업자료가 포함된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함양하기 위한 계기 교육 자료'를 제작, 배포해 계기 교육을 강조해 실시하고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지금 우리가 누리고 있는 모든 것은 목숨을 바쳐 나라를 지키신 분들의 희생과 헌신이 있었기 때문이며 숭고한 희생과 고귀한 정신을 잊지 않고 기억해 다음 세대에 이어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