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대구시교육청, 건강 식생활 교육도 온라인으로

기사승인 : 2020-05-13 14:01 기자 : 김나연

대구시교육청은 학생들의 건강한 식생활 습관을 유도하고 면역력도 높일 수 있는 식생활 교육 온라인 콘텐츠 20편을 모아 학교에 보급했다.

(사진=대구교육청 제공)

식생활 교육 콘텐츠는 대구시교육청과 학교에서 자제 제작한 8편(동영상 7편, 한글파일 1편)과 유관기관에서 제작한 동영상, 플래시 등 12편으로 구성해, 학교에서 온라인 교육용으로 활용하거나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해 가정에서도 학생 건강관리를 위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보급한 콘텐츠의 주요 교육내용은 ▲슬기로운 식사 시간 ▲똑똑하게 먹고 면역력 쑥쑥 ▲당 바르게 알고 건강하게 간식 먹자 ▲덜 달게 먹고 싱겁게 먹어요 ▲영양표시 바로 알기 등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식습관, 건강한 간식 섭취, 덜 달고 싱겁게 먹는 방법, 영양표시 확인하는 방법 등 학생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학교급식 실천수칙을 담은 동영상 '슬기로운 식사 시간'은 시 교육청이 자체 제작해 전국에 공유했으며 최근 등교수업이 다가오면서 조회 수가 2.5만회를 넘어서는 등 인기 온라인 교육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식생활 교육 자료는 초·중·고등학교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온라인개학 기간 중 학생들이 건강한 식생활 실천으로 면역력을 높여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장에 도움이 될 자료를 꾸준히 개발해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